벅스윙 뮤직플레이어 평가단 모집

벅스윙은 윈도즈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벅스뮤직의 온라인 음악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름입니다. 제가 근무하는 회사인 트랜스넷에서 근 1년간을 진행해온 프로젝트였는데, 이제 드디어 사용자 배포를 하는 테스트 싯점에 왔습니다.

벅스윙은 윈도즈 기반 음악 플레이어인데, GUI를 Adobe의 Flash8을 이용하여 구현한 것에 큰 기술적인 특징이 있습니다. 사용자 입장에서는 기존 윈도즈 어플리케이션에서 볼 수 없는 참신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 아마 전세계적으로 처음 선보이는 형태의 어플리케이션이지 않을까 합니다.

플래시를 이용한 GUI 어플리케이션이 가질 수 있는 기술적인 특징은 크게 2가지로 보고 있습니다. 첫째는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플래시가 지원되므로, 플랫폼(OS) 의존성을 벗어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. 두번째는 UI영역이 네트웍/시스템 영역으로부터 명확히 분리될 수 있으므로, 소프트웨어의 계층적인 구조를 기본적으로 가질 수가 있다. 실제로 이 프로젝트의 진행은 몇 개의 독립적인 회사가 참여하였고, 제가 담당한 영역은 네트웍/시스템 영역이었으며 각 조직 사이의 의사소통은 그리 복잡하지 않더군요.

새로운 개념의 어플리케이션을 경헙해 보시고,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. 6/13일까지 평가단 신청을 받고 있으며, 6/15일에 베타 버젼이 배포될 예정입니다. 다음에 기술적인 내용은 좀 자세히 시간을 들여 정리하려고 합니다.



//

Posted by 해를캐다

Response
,